목장 Family community

말씀을 듣고 행하는 가족 공동체로서 서로 교제하며 영혼을 구원하는 목장 (눅 8:21)

My mother and brothers are those who hear the word of God and do it

​목장이란

다리놓는교회 목장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과 사랑으로 맺어진 가족이며 예수님을 닮아 가는 삶을 나누는 작은 공동체입니다. 특별히 한 주간 묵상한 QT 말씀과 구체적인 적용을 목장 가족원들과 나누고 서로 격려하며 신앙성장을 이루어 갑니다. 나아가 사랑의 섬김과 진정한 돌봄이 목장의 담을 넘어 영혼을 구원하는 선교사역의 장이 되기 위해 매주 혹은 격주로 말씀 안에서 진솔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목장을 섬기는 목자들의 모임으로 목자훈련과 중보기도를 통해 목장 사역을 돕고, 사도행전적 교회를 교훈 삼아 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서로 소통하며 사역을 나눕니다.

다리놓는교회 초원

​목장모임

말씀중심의 모임

목장은 단순히 친교를 위한 모임이 아닙니다. 그 중심에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야 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격려하고 서로를 돌아 보아야 합니다. 인간적인 교제를 넘어 말씀 안에서 진정한 소통과 삶의 깊은 나눔이 있을 때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말씀이 곧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교회중심의 모임

목장은 다리놓는교회를 구성하는 작은 단위의 공동체입니다. 보통 3-5가정이 모이는 소그룹으로, 각 가정에서 모이는 작은 단위의 교회입니다. 모든 회중이 함께 모이는 다리놓는교회는 작은 교회의 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각 모장은 교회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예배, 친교, 훈련, 사역, 선교의 중요한 역할을 통해 교회를 굳게 세워갑니다.

(영적) 성장중심의 모임

목장은 목원들 간의 영적인 성장을 돕고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모임이 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이고 인간적인 필요를 채우는 것으로 그친다면 영적인 성장과 발전은 없기 때문입니다. 목장 모임이 반복되면서 서로의 연약한 점과 장점을 알아가게 되고 삶은 더욱 친밀해 질 것입니다. 더불어 서로가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새생명을 낳는 건강한 목장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회중이 모이는 주일 예배와 삶으로 드리는 예배에 힘써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 주일 예배를 드리도록 격려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일상의 삶을 나누며 서로 기도하는 목장, 전도하는 목장이 될 때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작은 교회가 됩니다.